YMCA

세계YMCA  
YMCA (Young Men's Christian Association)는 세계 최초의 민간단체로 1844년, 영국에서 조지 윌리엄스를 비롯한 12명의 기독교청년들이 모여 시작하여 현재 120 개국에서 5천 8백만 명의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바로가기:  세계YMCA (www.ymca.int)
파리기준(The Paris  Basis)
기독교청년회는 성경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하느님과 구주로 믿어 그 신앙과 생활 속에서 그의 제자되기를 원하는 청년들을 하나로 뭉치고 또 그 힘을 합하여 청년들 가운데 그의 나라를 확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855년 8월 22일 세계YMCA 창립총회에서 채택)
YMCA 로고
 정삼각형은 영(靈, Spirit), 지(知, Mind), 체(體, Body)의 균형잡힌 성장을 의미한다.
정장
약장
정장.jpg 약장.jpg

 

한국YMCA
한국YMCA는 민족수난기인 1903년 창립되어, 2.8 독립선언. 3.1 만세운동에서 주요한 역할을 담당했고 일제하 농촌계몽운동을 전개하였다. 군사독재정권 하에서는 사회개발운동, 시민중계실, 농촌지도자교육. 노조간부 교육 등을 실시하며 민주화운동에 앞장섰고, 90년대 이후에는 생명.평화운동에 매진하고 있다. 현재 전국 63개 지역에서 10만여 회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바로가기:  한국YMCA(www.ymcakorea.org)
한국YMCA 목적문
한국기독교청년회는 젊은이들이 예수그리스도의 복음과 삶을 따라 함께 배우고 훈련하며, 역사적 책임의식과 생명에 대한 감성을 일구어, 사랑과 정의와 평화의 실현을 위하여 일하며, 민중의 복지향상과 민족의 통일 그리고 새 문화 창조에 이바지함으로써 이 땅에 하느님 나라가 이루어지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한국YMCA 새 목적문 전문 / 1976년 제정, 2014년 개정)

 

© k2s0o1d8e1s0i1g0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