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를 바꾸는 참여하는 시민
활동안내 공지사항 소통방

 

  • 부천YMCA
  • Jun 11, 2019
  • 첨부 1

6월 10일 ~18일 9일간, 부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에 참여합니다.

부천시민연합과 부천YMCA는 시민방청단을 꾸려, 9일간의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동글이 등대 3분이 참여하셔서, 각 위원회별 회의에 방청하였습니다.

 

마치고, 시의회 앞에서 대장동개발반대 1인시위중인 이명옥 촛불님과 같이 사진도 찍었었습니다.

19-06-11 동글이등대.jpg

 


구본경촛불 : (도시교통위원회 방청-주택국) 너무 재미있었다. 흥미진진, 개발사업들에 대해 그런가보다 했었는데, 개발 하나하나가 어떤 과정을 거쳐 어떤 내용으로 이뤄지고 있나를 세세히 알수 있어서 관심이 더 생겼다. 그리고 현재 시청 옆 49층 아파트가 서는 곳이 시유지라는 것을 오늘 처음 알고 깜짝 놀랐다. 오늘 회의의 핫이슈는 상동 영상단지개발. 시민 의견수렴없는 개발에 대해 시의원들의 지적이 계속 되었다.

 

강미숙 촛불(행정복지위원회 방청-복지국) : 시의원들의 질의과 공무원들의 답변이 형식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많았다. 어느 과는 인센티브를 많이 받았던데, 정작 시민은 그 행정과 관련하여 와닿는 부분이 많이 없어서 괴리를 느꼈다.

 

이보경 촛불(재정문화위원회 방청 - 경제국 ) : 시의 재정이 이렇게 사용되는구나 좀 더 구체적으로 알 수 있었다. 아버지가 건축업을 하셔서 세금에 대한 여러 이야기들을 들어왔는데, 직접 와서 보니 좀더 이해가 가는 부분들이 있었다. 징수과 등 인센티브가 나갔던데, 인센 금액이 적지 않았고, 이것도 세금인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 k2s0o1d8e1s0i1g0n. ALL RIGHTS RESERVED.